Unreal/UE Feature

Projectile & Spline

cadion 2024. 5. 17. 10:14

Projectile

  • 기본적으로 root component가 static mesh면 제어
  • physics simul이 켜져있으면 초기속도만 제어
  • 안켜져있으면, 포물선 프로젝타일 운동을 모사함

 

Spline

  • Spline
    • 3차 베지어곡선에 기반하여, 위치/회전/법선등의 값을 유연하게 [그리기] 위한 기능
    • Get [Location/Rotation/Tangent] at distance along spline : spline의 특정 지점(start point로부터의 거리)의 값을 가져옴
    • Get [Location/Rotation/Tangent] at spline point : spline의 특정 지점(양자화된 노드 번호)의 값을 가져옴
  • SplineMeshComponent
    • Add spline mesh component : 새로운 메쉬컴포넌트 추가
    • start 와 end의 pos/tangent값을 설정하면, 그에맞춰 메쉬를 왜곡시켜주는 mesh ( mesh의 각 face에 대해 양측과의 거리비 기반의 weight로 pos/tangent 적용 하는것으로 보임 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