참조 : 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EFXIm4TmMKI&list=PLyNtvXvNIFMMHnW1_-hXO3RNPp_Z5CExF&index=6

Import 세팅

  • Enable Edit Layers 체크
  • 파티션 적용
    • Project Setting에서 Enable World Partition 체크 필요
  • Resolution은 Export할때 Unreal용 ( 1009 x 1009 등 ) 확인 -> 매칭
  • Scale 계산식
    • x, y값 : 100 x 기준넓이(m, gaea에서 설정된사이즈) / 헤이트맵해상도
    • z값 : 100 x 기준높이(m, gaea에서 설정된사이즈) / 512 ( 언리얼 디폴트 height )
  • Material에 미리 blend layer로 소켓뚫어든 머티리얼을 심음
    • layer에 각 지형별 mask map을 할당

 

머티리얼

  • LandScapeCoords를 받아서 Coord값으로 사용
    • Mapping Scale은 1009 ( 헤이트맵 해상도 ) 
  • Albedo맵, normal맵
  • 레이어드 노드를 포함한 머티리얼을 Import옵션에 넣어서
    • 각 레이어드 마스크에, 각 헤이트맵들을 넣으면
    • 레이어마다 별도 머티리얼 사용 가능
  • Water Body Lake 등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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