참조 : 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EFXIm4TmMKI&list=PLyNtvXvNIFMMHnW1_-hXO3RNPp_Z5CExF&index=6
Import 세팅
- Enable Edit Layers 체크
- 파티션 적용
- Project Setting에서 Enable World Partition 체크 필요
- Resolution은 Export할때 Unreal용 ( 1009 x 1009 등 ) 확인 -> 매칭
- Scale 계산식
- x, y값 : 100 x 기준넓이(m, gaea에서 설정된사이즈) / 헤이트맵해상도
- z값 : 100 x 기준높이(m, gaea에서 설정된사이즈) / 512 ( 언리얼 디폴트 height )
- Material에 미리 blend layer로 소켓뚫어든 머티리얼을 심음
- layer에 각 지형별 mask map을 할당
머티리얼
- LandScapeCoords를 받아서 Coord값으로 사용
- Mapping Scale은 1009 ( 헤이트맵 해상도 )
- Albedo맵, normal맵
- 레이어드 노드를 포함한 머티리얼을 Import옵션에 넣어서
- 각 레이어드 마스크에, 각 헤이트맵들을 넣으면
- 레이어마다 별도 머티리얼 사용 가능
- Water Body Lake 등