기본 플로우
- add plugin : python editor script plugin
- project setting : Plugins - Python - Additional Paths
- 실행할 py파일 넣을 곳
- edittor setting - python - devmode = true
- import
- console창
- tab = python ( ctrl + tab )
- import [filename] as [별칭]
- reload
- from importlib import reload
- reload(별칭)
- run
- 그냥 함수 or 메서드 실행
API 리스트
- 문서 : https://docs.unrealengine.com/4.27/en-US/PythonAPI/
- AssetToolsHelpers ( editor의 AssetTools object에 접근하기 위한 클래스 )
- get_asset_tools()
- return : <AssetTools> AssetToolsImpl ( editor에 implement된 객체? )
- import_asset_tasks(arg)
- arg1 : <class> AssetImportTask ( cpp의 setup용 struct 처럼, unreal.AssetImportTask()로 하나 만들고 set해서 사용
- import_asset_tasks(arg)
- return : <AssetTools> AssetToolsImpl ( editor에 implement된 객체? )
- get_asset_tools()
- <class> AssetImportTask
- set_editor_property(arg1, arg2)
- arg1 : <str> 입력할 프로퍼티 종류
- arg2 : <t> 입력할 프로퍼티 값
- arg1 - arg2 리스팅
- automated - bool ( 자동화 )
- destination_name - string ( 저장할 신규 폴더 이름 )
- destination_path - string ( 저장할 폴더 경로 /Game/...)
- filename - string ( 저장할 파일 이름 )
- replace_existing - bool ( 덮어쓰기 여부 )
- get_editor_property(arg)
- arg : <str> 출력할 프로퍼티
- return : <t> 출력된 프로퍼티 값
- set_editor_property(arg1, arg2)
arg1 : <class> Asset ImportTask (cpp 의 설정 용 구조 처럼, unreal.assetImportTask() 로 하나 만들고 세트 해서 사용