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시각적으로 균형있는 디자인하는 방법(시각 보정 팁)

목차 1.측정한 크기와 눈에 보이는 크기 2.다양한 도형의 배열(정렬) 3.시각적으로 올바른 모서리 라운딩 4.보너스 + 추천 책 1920년대 시각적 인식에 대한 게슈탈트 이론이 발표되었다. 이 이론은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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시각적 무게

  • Bounding box VS 체적 ( bounding box / bounding circle... )

 

  • 블러효과를 통해 인지적 무게 확인

  • 일관성에 대한 규칙 예

 

 

배열과 인지

End point

체적 기반 시각밀도
색상에 의한 시각밀도 ( 기존색상과의 관계기반 _ ex는 배경x글자색 유사도 )
frame과 contents 상호작용
bbox 기반 vs bcircle 기반 ( 형태에 따라, 눕힌 삼각형은 bbox 사용 시, 왼쪽과 오른쪽의 체적이 균형되지 않음 )

 

실제와 인지 차이

모서리 라운딩  ( 원-선 연결 기반 vs 5차함수 _ 전자는 연결부위에서 미분불가, 후자는 5계도함수까지 미분가능) ( (x/60)^5 + (y/60)^5 = 1 )
가로비가 넓을 때 안정감을 느끼는 편향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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