Space

  • Loacation
    • Actor Location ( get / set )

Physics

 

Logic

  • Input : 해당 blue print의 "Input" action node 활성화 여부
    • Enable input
      • target : 활성화 할 블루프린트
      • Player controller : 활성화할 플레이어 ( get player controller0 = 자신 )
    • Disable input
  • Array
    • set array elem (element) : array [ index ] = item ( input size to fit : allocate? )
  • Branch : if ( bool )
  • Sequence 순차실행
  • EventDispatcher : Inter BluePrint Call/Back 기능
    • Call EventDispatcher :
      • input : vars ( eventDispatcher의 설정에 따라 type/갯수 변경 )
    • Bind EventDispatcher : input
      • Call event dispatcher를 가진 class(component) ( type은 EventDispatcher가 포함된 )
      • Call 시 반응할 Event node
    • Custom Event
      • input 된 값을 받을 vars
  • Damage
    • apply damgage
  • Make Literal Name
    • AI-BB등 외부 변수를 이름으로 가져오기
  • Is valid : 해당 변수가 null or Err 인지 체크

 

AI

  • AI navigation
    • Move
      • simple move to location : location(var)로 controller(var)를 이동 (nav mesh 기반)
  • Controller
  • Pawn
    • Get Controlled Pawn : 현재(var) AI controller에 의해 제어되는 pawn들 return
    • Get controller : 해당 Pawn의 Controller component
  • Behavior Tree
    • Run Behavior tree : AI controller에서 behavior tree를 호출
    • BTTask_BlueprintBase : Behavior tree에서 task로 호출할 수 있는 logic의 blueprint
      • event receive execute AI : AI task로 호출당할 시 수행
      • Finish execute : task 종료를 알림. 상위 BT에서 다음 task로 넘어갈것 전달
    • Sequence : 순차실행. fail이 나올떄까지 실행. 하나라도 성공시 success 반환
    • Selector : 선택실행. true 나올때까지 실행, 하나라도 실패시 fail 반환
  • BlackBaord
    • (get/set) blackboard value as (type) : BTT(behavior tree task)의 블루프린트에서 black board 변수에 접근 ( var type = blackboard key selector ) → BT (behavior tree) 에서 match시켜줘야 함
    • (get/set) value as (type) : BTT/S/D가 아닌 AI controller에서는 blackboard 없이 그냥 value 함수를 사용 / 1. BB를 받고, 2. 변수명을 받아서, 3. 값을 입력(set)

Relation

  • Get
    • user widget object : 사용자지정 widget 블루프린트
    • controlled pawn (BP AI controller용) : 해당(기본 self) AI controller를 사용하는 BP Charactor
    • controller : pawn의 nav 관리 속성

Calculation

 

Common property

  • visibility : rendering 여부 ( input "renderable obj" / visibility(bool) / propagate to children(bool)-자식들에게 적용 여부
    • set visibility
    • is visible
  • Remove : actor 제거
    • remove from parents ( input "actor" )
  • player controller
    • player's control asignment ( multi_ player 0 == self )
    • get player controller ( var = int ( 멀티플레이시 플레이어 num. 자신 == 0 )
  • Cast to ~ : 형변환. 해당 type 속성을 뽑아내어 사용할 수 있는 형태로 전환
    • cast to 사용자지정
  • Spawn
    • spawn emitter at location
    • spawn actor from class
  • distroy
    • distroyActor

 

UI ( MGU / Canvas )

  • Add to viewport : 화면에 출력 ( input "Widget Object"(UI/MGU) )
  • mouse cursor : 마우스 커서 관련 숨김 등
    • Set show mouse cursor ( input "플레이어 컨트롤러" )
    • Set input mode Game / UI : UI만 조작가능 상태로 전환 / 기타 등등
  • Create
    • create widget : UI bp 생성

Console

  • print text : 콘솔에 text 출력 ( input "text" )
  • print string : 콘솔에 string 출력 ( input "string" )
 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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