- UE to Rigify
- https://epicgames.github.io/BlenderTools/ue2rigify/introduction/quickstart.html
- 언리얼 기본캐릭터 및 좌표계, 스켈레톤 작동방식에 맞춰 UX를 구성해주는 플러그인
- 우측바 - UE to Rigify
- Send to Unreal
- https://epicgames.github.io/BlenderTools/send2ue/introduction/quickstart.html
- 실행중인 언리얼 프로젝트로 자동 임포트/리임포트 할 수 있게 해주는 기능
- 상단바 - Pipeline
- LoopTools
- 기본 제공 플러그인
- 곡률에서 익스트랙트할때 쓰기 좋음. 주로 곡률에서 가지를 치기 위해 원형 플랫면을 만들 때
- Edit mode - 우측바 - Edit - Loop Tools
- MeasureIt
- 기본 제공 플러그인
- 버텍스 인덱스 시각화 등 측량 및 정보시각화용 툴
- 우측바 - view - measureIt Tool
- TexTools blender
- https://github.com/SavMartin/TexTools-Blender
- uv맵 수정 관련 기능
- UV패널 - 우측바 - TexTools
- Quad Remesher
- rokoko-studio-live-blender
- https://github.com/Rokoko/rokoko-studio-live-blender
- 애니메이션 관련 툴
- 리타게팅
- 우측바 - Rokoko
- Expy-Kit
- https://github.com/pKrime/Expy-Kit
- mixamo - blender - unreal 파이프라인을 도와주는 툴
- mixamo to rigify bone
- rig본 pose 모드 -> Expy(우측바) -> Bind To mixamo 본 -> To Bind는 Rigify_Controls, Bind To는 Mixamo, Fit Height는 head
- Cat-blender-plugin
- https://github.com/absolute-quantum/cats-blender-plugin/issues/591
- 사실 뭔지 잘 모르겠음
- 일단 T-pose ↔ A-pose 변형 가능
- 우측바 - CATS
- Mixamo Converter
- https://terribilisstudio.fr/?section=MC ( to unreal )
- https://github.com/enziop/mixamo_converter ( to blender )
- Node : Node Wrangler
- material node등에서 ctrl + T → 자동 default socket node 추가 등 기능
- Mesh: F2 : mesh에서 f 누를 시 쿼드 생성 등 fill 기능에 좀더 context responsive한 action을 강화해주는 기능
- Animation : Copy Global Transform
- pose모드에서 액터의 world space transform 을 복/붙하는 버튼 추가
- n탭 - 애니메이션
'Blender & 3D Tools' 카테고리의 다른 글
Blender to Unreal Pipeline (0) | 2024.05.22 |
---|---|
크로키 (0) | 2024.05.21 |
3D Model Topology (0) | 2024.05.21 |
기능별 개요 (0) | 2024.05.21 |
Blender 단축키 (0) | 2024.05.21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