• LoopTools
    • 기본 제공 플러그인
    • 곡률에서 익스트랙트할때 쓰기 좋음. 주로 곡률에서 가지를 치기 위해 원형 플랫면을 만들 때
    • Edit mode - 우측바 - Edit - Loop Tools

 

  • MeasureIt
    • 기본 제공 플러그인
    • 버텍스 인덱스 시각화 등 측량 및 정보시각화용 툴
    • 우측바 - view - measureIt Tool

 

 

 

 

  • Expy-Kit
    • https://github.com/pKrime/Expy-Kit
    • mixamo - blender - unreal 파이프라인을 도와주는 툴
    • mixamo to rigify bone
      • rig본 pose 모드 -> Expy(우측바) -> Bind To mixamo 본 -> To Bind는 Rigify_Controls, Bind To는 Mixamo, Fit Height는 head

 

 

 

  • Node : Node Wrangler
    • material node등에서 ctrl + T → 자동 default socket node 추가 등 기능

 

  • Mesh: F2 : mesh에서 f 누를 시 쿼드 생성 등 fill 기능에 좀더 context responsive한 action을 강화해주는 기능

 

  • Animation : Copy Global Transform
    • pose모드에서 액터의 world space transform 을 복/붙하는 버튼 추가
    • n탭 - 애니메이션

'Blender & 3D Tools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Blender to Unreal Pipeline  (0) 2024.05.22
크로키  (0) 2024.05.21
3D Model Topology  (0) 2024.05.21
기능별 개요  (0) 2024.05.21
Blender 단축키  (0) 2024.05.21

+ Recent pos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