개요

  • python 스크립팅 기반의 import/export 모듈을 통해, unreal와 blender의 에셋교환에 걸리는 시간을 단축
    • Mesh 관련
    • Animation 관련
    • Groom 관련 ( 털 )

 

기본 플로우

언리얼 / 블렌더 실행

  • 블렌더에서 작업 중, push asset 액션 시, 특정 폴더내의 object들을 언리얼로 send 

 

언리얼 세팅

필요 플러그인

  • Python Editor Script Plugin
  • Editor Scripting Utilities

 

필요 설정

  • 개요 : 블렌더에서 push asset 실행 시, 비활성 상태인 언리얼에서 python script 기반 plugin을 통해 import 작업을 수행해야 함
  • Project Setting
    • Python Remote Execution
      • Enable Remote Execution? - 체크
  • Editor Preferences
    • Editor Performance
      • Use Less CPU when in Background - 체크 해제

 

블렌더 세팅

 필요 플러그인

 

사전 작업 및 플로우

  • Send to Unreal
    • setting
      • pipe line - export - setting dialog
    • blender 2 unreal
      • 공유하려는 Asset들을, Export Collection 아래로 이동
      • pipe line - export - push assets
  • UE to Rigify
    • n - ue 2 rigify 탭에서 접근
    • source에 rigging된 unreal skm root 할당 시 Ik등 unreal base로 조작가능?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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