개요
- python 스크립팅 기반의 import/export 모듈을 통해, unreal와 blender의 에셋교환에 걸리는 시간을 단축
- Mesh 관련
- Animation 관련
- Groom 관련 ( 털 )
기본 플로우
언리얼 / 블렌더 실행
- 블렌더에서 작업 중, push asset 액션 시, 특정 폴더내의 object들을 언리얼로 send
언리얼 세팅
필요 플러그인
- Python Editor Script Plugin
- Editor Scripting Utilities
필요 설정
- 개요 : 블렌더에서 push asset 실행 시, 비활성 상태인 언리얼에서 python script 기반 plugin을 통해 import 작업을 수행해야 함
- Project Setting
- Python Remote Execution
- Enable Remote Execution? - 체크
- Python Remote Execution
- Editor Preferences
- Editor Performance
- Use Less CPU when in Background - 체크 해제
- Editor Performance
블렌더 세팅
필요 플러그인
- Send to Unreal
- UE to Rigify
- Doc : https://epicgames.github.io/BlenderTools/ue2rigify/introduction/quickstart.html
- Git Repo : https://github.com/EpicGames/BlenderTools/releases?q=UE+to+Rigify&expanded=true
- Tutorial : 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9FjlgyuGhNo&list=PLzeJq8uY9DZYXy4plo0mL8IWZz45rcu0N
- 추가작업
- add-on Riggin : rigify 필요
사전 작업 및 플로우
- Send to Unreal
- setting
- pipe line - export - setting dialog
- blender 2 unreal
- 공유하려는 Asset들을, Export Collection 아래로 이동
- pipe line - export - push assets
- setting
- UE to Rigify
- n - ue 2 rigify 탭에서 접근
- source에 rigging된 unreal skm root 할당 시 Ik등 unreal base로 조작가능?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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