Bake Normal
- Render setting
- Render mode : Cycles
- Bake
- BakeType : Normal
- Select to Active : True
- Max Ray Distnace : 0.1m
- 활성객체 : 노말맵을 적용할 객체
Sculpting
단축키
- F : 브러쉬 사이즈
- Shift + F : 브러쉬 강도
- Shift + space : 브러쉬 리스트
- alt + [function] : anti function
팬 세팅
- 아래키 : 마우스 휠클릭
- ctrl + 휠클릭 : 확대/축소
- shit + 휠클릭 : 카메라 평행이동
- 윗키 : 마우스 우클릭
옵션
- keymap - space bar → tools
- navigation - orbit around selection → true
sculpt용 modi
- MultiResolution
- subdivide 단계별로 동적으로 변경가능한 별도채널처럼 취급하여, 관리하기 쉽게 해줌
개념
- Face Set
- 각 버텍스에 컬러로 채널링 가능
- Face Set으로 각 채널을 독립 mask영역처럼 사용가능
- 기능 - Tool(우측탭) - Brush Setting - Advanced에서 fase set 마스크처럼 사용할지 선택가능
- Dyntopo
- 조각하는 부위에 한정해 지정된 해상도로 remesh
- screen 기준 vs 절대값 2종
- Remesh
- 단축키 : R로 해상도 배율설정 → ctrl + R로 remesh 실행
- resolution 일관화 뿐만아니라, 내부 polygon도 다 지워줌 ( linked mesh와 linked mesh 연결 )
Geometry Node
- 기본 단축키
- ctrl + R drag (space) : edge 끊기
- alt + L drag (node) : 현재 노드에 연결된 edge 전부 끊고 dissolve 처리
- ctrl + shift + click (node) : 현재노드의 out socket을 viewer노드로 연결 ( preview )
- in / out
- Group Input
- Group Output
- Viewer
- 명칭
- actor = instance
- instance group = collection
- make vector = combine xyz
- geometry = vertex + edge + face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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