Bake Normal

  • Render setting
    • Render mode : Cycles
    • Bake
      • BakeType : Normal
      • Select to Active : True
      • Max Ray Distnace : 0.1m
      • 활성객체 : 노말맵을 적용할 객체

 

Sculpting

단축키

  • F : 브러쉬 사이즈
  • Shift + F : 브러쉬 강도
  • Shift + space : 브러쉬 리스트
  • alt + [function] : anti function

팬 세팅

  • 아래키 : 마우스 휠클릭
    • ctrl + 휠클릭 : 확대/축소
    • shit + 휠클릭 : 카메라 평행이동
  • 윗키 : 마우스 우클릭

 

옵션

  • keymap - space bar → tools
  • navigation - orbit around selection → true

 

sculpt용 modi

  • MultiResolution
    • subdivide 단계별로 동적으로 변경가능한 별도채널처럼 취급하여, 관리하기 쉽게 해줌

 

 

개념

  • Face Set
    • 각 버텍스에 컬러로 채널링 가능
    • Face Set으로 각 채널을 독립 mask영역처럼 사용가능
    • 기능 - Tool(우측탭) - Brush Setting - Advanced에서 fase set 마스크처럼 사용할지 선택가능
  • Dyntopo
    • 조각하는 부위에 한정해 지정된 해상도로 remesh
    • screen 기준 vs 절대값 2종
  • Remesh
    • 단축키 : R로 해상도 배율설정 → ctrl + R로 remesh 실행
    • resolution 일관화 뿐만아니라, 내부 polygon도 다 지워줌 ( linked mesh와 linked mesh 연결 )

 

 

Geometry Node

  • 기본 단축키
    • ctrl + R drag (space) : edge 끊기
    • alt + L drag (node) : 현재 노드에 연결된 edge 전부 끊고 dissolve 처리
    • ctrl + shift + click (node) : 현재노드의 out socket을 viewer노드로 연결 ( preview )
  • in / out
    • Group Input
    • Group Output
  • Viewer

 

  • 명칭
    • actor = instance
    • instance group = collection
    • make vector = combine xyz
    • geometry = vertex + edge + face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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