연출방식

  • sprite / mobile SNS 스타일
    • 이모지형 말풍선 ( 캐릭터(고유/전용)와 이모지(통합/일관/직관/심볼)의 결합 이미지 )
    • 모바일 UI
    • 전화기능
    • 모든 단축키에 대해 상시 UI 출력
    • 모든 UI btn은 1회 클릭시 강조(설명/단축키등 추가 표기) → 추가 클릭시 효과 발생 
      • 왜 조잡하게 느껴지지 않는가 → 

 

 

페이즈

  • 잠수 2회
  • 요리/판매

 

미션등록

  • 개별 미션에 의미 강화
  •  
    • 동시 최대 3개 제한
    • 퀘스트 정보 창에서도 맥락 중심의 설명 ( 요약의 최소화 )

 

해저 탐사

  • 전투
    • 데미지 / 작살 / 포획 시스템 
    • 작살
      • 미니게임 종류
        • qte
        • 연타
  • 산소 시스템
    • 최대치
      • 장비 등급 
    • 소모
      • 시간경과
      • 피격
      • 이동 ( 항속거리 + 교전시간 )
        • 산소 소모량
          • 심도
          • 대쉬상태 여부
        • 이동속도
          • 무게
          • 대쉬상태 여부
          • 스쿠터 여부
    • 회복
      • 회복 아이템 ( 상자습득 ) - 50회복
      • 산소통 상호작용 - 전부회복?
      • 산소 조개 상호작용 - 전부회복?
  • 무게 시스템
  • 소모품 상점
    • 당일만 사용 가능

 

식당 영업

  • 재료
  • 연구
  • 요리
    • 재료
    • 가격
    • 수량
    • 정보 제공방법
  • 서빙
  • 운영
    • 직원관리
      • 활용
        • 주방
      • 능력치
      • 고용
  • 꾸미기
  • 퀘스트 / 해금 진행방식
    • 메인 퀘스트 ( 스토리 )

 

소모성 자원

  • 물고기
  • 재료

누진성 자원

  • 좋아요
  • 업그레이드
  • 직원 ( 성장도 )

 

스토리의 접근성에 대하여

  • 내용
    • 말투
    • 단락 길이
      • 대화 시작시 평균 시간
      • 미션 / 스토리 비율
      • 몰입 요소
      • 비용완화 요소
  • 연출
    • UI
    • 아바타
    • 전체 그래픽
    • 텍스트 효과
    • 기타 효과
  • 가스절단기 미니게임 / 맥락 / 신규지역 해금 → 컨텐츠 해금 경험 강화

퍼소나

  • 잠수 중 물고기의 가치는 무엇을 기준으로 판단할 것인가
    • 계산 유저
    • 직관 유저
  • 재료-요리 비율 및 개괄적인 흐름은 어떻게 파악할 것인가
    • 구조화 유저
    • 직관 유저
  • 재화의 가치와 소모처의 효요은 어떻게 비교할 것인가
    • 단위별 가격 상승률 ( 역치 / 민감도 )
    • 실질 효용
    • 체감요인연출방식
      • sprite / mobile SNS 스타일
        • 이모지형 말풍선 ( 캐릭터(고유/전용)와 이모지(통합/일관/직관/심볼)의 결합 이미지 )
        • 모바일 UI
        • 전화기능
        • 모든 단축키에 대해 상시 UI 출력
        • 모든 UI btn은 1회 클릭시 강조(설명/단축키등 추가 표기) → 추가 클릭시 효과 발생 
          •  
          • 왜 조잡하게 느껴지지 않는가 → 
      페이즈
      • 잠수 2회
      • 요리/판매

      • 개별 미션에 의미 강화
      •  
        • 동시 최대 3개 제한
        • 퀘스트 정보 창에서도 맥락 중심의 설명 ( 요약의 최소화 )
        •  
      해저 탐사
      • 전투
        • 데미지 / 작살 / 포획 시스템 
        • 작살
          • 미니게임 종류
            • qte
            • 연타
      • 산소 시스템
        • 최대치
          • 장비 등급 
        • 소모
          • 시간경과
          • 피격
          • 이동 ( 항속거리 + 교전시간 )
            • 산소 소모량
              • 심도
              • 대쉬상태 여부
            • 이동속도
              • 무게
              • 대쉬상태 여부
              • 스쿠터 여부
        • 회복
          • 회복 아이템 ( 상자습득 ) - 50회복
          • 산소통 상호작용 - 전부회복?
          • 산소 조개 상호작용 - 전부회복?
      • 무게 시스템
      • 소모품 상점
        • 당일만 사용 가능

      • 재료
      • 연구
      • 요리
        • 재료
        • 가격
        • 수량
        • 정보 제공방법
      • 서빙
      • 운영
        • 직원관리
          • 활용
            • 주방
          • 능력치
          • 고용
      • 꾸미기
      • 퀘스트 / 해금 진행방식
        • 메인 퀘스트 ( 스토리 )

      • 물고기
      • 재료
      누진성 자원
      • 좋아요
      • 업그레이드
      • 직원 ( 성장도 )

      • 내용
        • 말투
        • 단락 길이
          • 대화 시작시 평균 시간
          • 미션 / 스토리 비율
          • 몰입 요소
          • 비용완화 요소
      • 연출
        • UI
        • 아바타
        • 전체 그래픽
        • 텍스트 효과
        • 기타 효과
      • 가스절단기 미니게임 / 맥락 / 신규지역 해금 → 컨텐츠 해금 경험 강화
      퍼소나
      • 잠수 중 물고기의 가치는 무엇을 기준으로 판단할 것인가
        • 계산 유저
        • 직관 유저
      • 재료-요리 비율 및 개괄적인 흐름은 어떻게 파악할 것인가
        • 구조화 유저
        • 직관 유저
      • 재화의 가치와 소모처의 효요은 어떻게 비교할 것인가
        • 단위별 가격 상승률 ( 역치 / 민감도 )
        • 실질 효용
        • 체감요인연출방식
          • sprite / mobile SNS 스타일
            • 이모지형 말풍선 ( 캐릭터(고유/전용)와 이모지(통합/일관/직관/심볼)의 결합 이미지 )
            • 모바일 UI
            • 전화기능
            • 모든 단축키에 대해 상시 UI 출력
            • 모든 UI btn은 1회 클릭시 강조(설명/단축키등 추가 표기) → 추가 클릭시 효과 발생 
              •  
              • 왜 조잡하게 느껴지지 않는가 → 
          페이즈
          • 잠수 2회
          • 요리/판매

          • 개별 미션에 의미 강화
          •  
            • 동시 최대 3개 제한
            • 퀘스트 정보 창에서도 맥락 중심의 설명 ( 요약의 최소화 )
            •  
          해저 탐사
          • 전투
            • 데미지 / 작살 / 포획 시스템 
            • 작살
              • 미니게임 종류
                • qte
                • 연타
          • 산소 시스템
            • 최대치
              • 장비 등급 
            • 소모
              • 시간경과
              • 피격
              • 이동 ( 항속거리 + 교전시간 )
                • 산소 소모량
                  • 심도
                  • 대쉬상태 여부
                • 이동속도
                  • 무게
                  • 대쉬상태 여부
                  • 스쿠터 여부
            • 회복
              • 회복 아이템 ( 상자습득 ) - 50회복
              • 산소통 상호작용 - 전부회복?
              • 산소 조개 상호작용 - 전부회복?
          • 무게 시스템
          • 소모품 상점
            • 당일만 사용 가능

          • 재료
          • 연구
          • 요리
            • 재료
            • 가격
            • 수량
            • 정보 제공방법
          • 서빙
          • 운영
            • 직원관리
              • 활용
                • 주방
              • 능력치
              • 고용
          • 꾸미기
          • 퀘스트 / 해금 진행방식
            • 메인 퀘스트 ( 스토리 )

          • 물고기
          • 재료
          누진성 자원
          • 좋아요
          • 업그레이드
          • 직원 ( 성장도 )

          • 내용
            • 말투
            • 단락 길이
              • 대화 시작시 평균 시간
              • 미션 / 스토리 비율
              • 몰입 요소
              • 비용완화 요소
          • 연출
            • UI
            • 아바타
            • 전체 그래픽
            • 텍스트 효과
            • 기타 효과
          • 가스절단기 미니게임 / 맥락 / 신규지역 해금 → 컨텐츠 해금 경험 강화
          퍼소나
          • 잠수 중 물고기의 가치는 무엇을 기준으로 판단할 것인가
            • 계산 유저
            • 직관 유저
          • 재료-요리 비율 및 개괄적인 흐름은 어떻게 파악할 것인가
            • 구조화 유저
            • 직관 유저
          • 재화의 가치와 소모처의 효요은 어떻게 비교할 것인가
            • 단위별 가격 상승률 ( 역치 / 민감도 )
            • 실질 효용
            • 체감요인연출방식
              • sprite / mobile SNS 스타일
                • 이모지형 말풍선 ( 캐릭터(고유/전용)와 이모지(통합/일관/직관/심볼)의 결합 이미지 )
                • 모바일 UI
                • 전화기능
                • 모든 단축키에 대해 상시 UI 출력
                • 모든 UI btn은 1회 클릭시 강조(설명/단축키등 추가 표기) → 추가 클릭시 효과 발생 
                  •  
                  • 왜 조잡하게 느껴지지 않는가 → 
              페이즈
              • 잠수 2회
              • 요리/판매

              • 개별 미션에 의미 강화
              •  
                • 동시 최대 3개 제한
                • 퀘스트 정보 창에서도 맥락 중심의 설명 ( 요약의 최소화 )
                •  
              해저 탐사
              • 전투
                • 데미지 / 작살 / 포획 시스템 
                • 작살
                  • 미니게임 종류
                    • qte
                    • 연타
              • 산소 시스템
                • 최대치
                  • 장비 등급 
                • 소모
                  • 시간경과
                  • 피격
                  • 이동 ( 항속거리 + 교전시간 )
                    • 산소 소모량
                      • 심도
                      • 대쉬상태 여부
                    • 이동속도
                      • 무게
                      • 대쉬상태 여부
                      • 스쿠터 여부
                • 회복
                  • 회복 아이템 ( 상자습득 ) - 50회복
                  • 산소통 상호작용 - 전부회복?
                  • 산소 조개 상호작용 - 전부회복?
              • 무게 시스템
              • 소모품 상점
                • 당일만 사용 가능

              • 재료
              • 연구
              • 요리
                • 재료
                • 가격
                • 수량
                • 정보 제공방법
              • 서빙
              • 운영
                • 직원관리
                  • 활용
                    • 주방
                  • 능력치
                  • 고용
              • 꾸미기
              • 퀘스트 / 해금 진행방식
                • 메인 퀘스트 ( 스토리 )

              • 물고기
              • 재료
              누진성 자원
              • 좋아요
              • 업그레이드
              • 직원 ( 성장도 )

              • 내용
                • 말투
                • 단락 길이
                  • 대화 시작시 평균 시간
                  • 미션 / 스토리 비율
                  • 몰입 요소
                  • 비용완화 요소
              • 연출
                • UI
                • 아바타
                • 전체 그래픽
                • 텍스트 효과
                • 기타 효과
              • 가스절단기 미니게임 / 맥락 / 신규지역 해금 → 컨텐츠 해금 경험 강화
              퍼소나
              • 잠수 중 물고기의 가치는 무엇을 기준으로 판단할 것인가
                • 계산 유저
                • 직관 유저
              • 재료-요리 비율 및 개괄적인 흐름은 어떻게 파악할 것인가
                • 구조화 유저
                • 직관 유저
              • 재화의 가치와 소모처의 효요은 어떻게 비교할 것인가
                • 단위별 가격 상승률 ( 역치 / 민감도 )
                • 실질 효용
                • 체감요인연출방식
                  • sprite / mobile SNS 스타일
                    • 이모지형 말풍선 ( 캐릭터(고유/전용)와 이모지(통합/일관/직관/심볼)의 결합 이미지 )
                    • 모바일 UI
                    • 전화기능
                    • 모든 단축키에 대해 상시 UI 출력
                    • 모든 UI btn은 1회 클릭시 강조(설명/단축키등 추가 표기) → 추가 클릭시 효과 발생 
                      •  
                      • 왜 조잡하게 느껴지지 않는가 → 
                  페이즈
                  • 잠수 2회
                  • 요리/판매

                  • 개별 미션에 의미 강화
                  •  
                    • 동시 최대 3개 제한
                    • 퀘스트 정보 창에서도 맥락 중심의 설명 ( 요약의 최소화 )
                    •  
                  해저 탐사
                  • 전투
                    • 데미지 / 작살 / 포획 시스템 
                    • 작살
                      • 미니게임 종류
                        • qte
                        • 연타
                  • 산소 시스템
                    • 최대치
                      • 장비 등급 
                    • 소모
                      • 시간경과
                      • 피격
                      • 이동 ( 항속거리 + 교전시간 )
                        • 산소 소모량
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심도
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대쉬상태 여부
                        • 이동속도
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무게
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대쉬상태 여부
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스쿠터 여부
                    • 회복
                      • 회복 아이템 ( 상자습득 ) - 50회복
                      • 산소통 상호작용 - 전부회복?
                      • 산소 조개 상호작용 - 전부회복?
                  • 무게 시스템
                  • 소모품 상점
                    • 당일만 사용 가능

                  • 재료
                  • 연구
                  • 요리
                    • 재료
                    • 가격
                    • 수량
                    • 정보 제공방법
                  • 서빙
                  • 운영
                    • 직원관리
                      • 활용
                        • 주방
                      • 능력치
                      • 고용
                  • 꾸미기
                  • 퀘스트 / 해금 진행방식
                    • 메인 퀘스트 ( 스토리 )

                  • 물고기
                  • 재료
                  누진성 자원
                  • 좋아요
                  • 업그레이드
                  • 직원 ( 성장도 )

                  • 내용
                    • 말투
                    • 단락 길이
                      • 대화 시작시 평균 시간
                      • 미션 / 스토리 비율
                      • 몰입 요소
                      • 비용완화 요소
                  • 연출
                    • UI
                    • 아바타
                    • 전체 그래픽
                    • 텍스트 효과
                    • 기타 효과
                  • 가스절단기 미니게임 / 맥락 / 신규지역 해금 → 컨텐츠 해금 경험 강화
                  퍼소나
                  • 잠수 중 물고기의 가치는 무엇을 기준으로 판단할 것인가
                    • 계산 유저
                    • 직관 유저
                  • 재료-요리 비율 및 개괄적인 흐름은 어떻게 파악할 것인가
                    • 구조화 유저
                    • 직관 유저
                  • 재화의 가치와 소모처의 효요은 어떻게 비교할 것인가
                    • 단위별 가격 상승률 ( 역치 / 민감도 )
                    • 실질 효용
                    • 체감요인연출방식
                      • sprite / mobile SNS 스타일
                        • 이모지형 말풍선 ( 캐릭터(고유/전용)와 이모지(통합/일관/직관/심볼)의 결합 이미지 )
                        • 모바일 UI
                        • 전화기능
                        • 모든 단축키에 대해 상시 UI 출력
                        • 모든 UI btn은 1회 클릭시 강조(설명/단축키등 추가 표기) → 추가 클릭시 효과 발생 
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 
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왜 조잡하게 느껴지지 않는가 → 
                      페이즈
                      • 잠수 2회
                      • 요리/판매

                      • 개별 미션에 의미 강화
                      •  
                        • 동시 최대 3개 제한
                        • 퀘스트 정보 창에서도 맥락 중심의 설명 ( 요약의 최소화 )
                        •  
                      해저 탐사
                      • 전투
                        • 데미지 / 작살 / 포획 시스템 
                        • 작살
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미니게임 종류
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qte
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연타
                      • 산소 시스템
                        • 최대치
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장비 등급 
                        • 소모
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시간경과
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피격
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이동 ( 항속거리 + 교전시간 )
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산소 소모량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심도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대쉬상태 여부
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이동속도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무게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대쉬상태 여부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스쿠터 여부
                        • 회복
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회복 아이템 ( 상자습득 ) - 50회복
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산소통 상호작용 - 전부회복?
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산소 조개 상호작용 - 전부회복?
                      • 무게 시스템
                      • 소모품 상점
                        • 당일만 사용 가능

                      • 재료
                      • 연구
                      • 요리
                        • 재료
                        • 가격
                        • 수량
                        • 정보 제공방법
                      • 서빙
                      • 운영
                        • 직원관리
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활용
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주방
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능력치
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고용
                      • 꾸미기
                      • 퀘스트 / 해금 진행방식
                        • 메인 퀘스트 ( 스토리 )

                      • 물고기
                      • 재료
                      누진성 자원
                      • 좋아요
                      • 업그레이드
                      • 직원 ( 성장도 )

                      • 내용
                        • 말투
                        • 단락 길이
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대화 시작시 평균 시간
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미션 / 스토리 비율
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몰입 요소
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비용완화 요소
                      • 연출
                        • UI
                        • 아바타
                        • 전체 그래픽
                        • 텍스트 효과
                        • 기타 효과
                      • 가스절단기 미니게임 / 맥락 / 신규지역 해금 → 컨텐츠 해금 경험 강화
                      퍼소나
                      • 잠수 중 물고기의 가치는 무엇을 기준으로 판단할 것인가
                        • 계산 유저
                        • 직관 유저
                      • 재료-요리 비율 및 개괄적인 흐름은 어떻게 파악할 것인가
                        • 구조화 유저
                        • 직관 유저
                      • 재화의 가치와 소모처의 효요은 어떻게 비교할 것인가
                        • 단위별 가격 상승률 ( 역치 / 민감도 )
                        • 실질 효용
                        • 체감요인연출방식
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sprite / mobile SNS 스타일
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이모지형 말풍선 ( 캐릭터(고유/전용)와 이모지(통합/일관/직관/심볼)의 결합 이미지 )
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모바일 UI
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전화기능
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모든 단축키에 대해 상시 UI 출력
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모든 UI btn은 1회 클릭시 강조(설명/단축키등 추가 표기) → 추가 클릭시 효과 발생 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 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왜 조잡하게 느껴지지 않는가 → 
                          페이즈
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잠수 2회
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요리/판매

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개별 미션에 의미 강화
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 
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동시 최대 3개 제한
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퀘스트 정보 창에서도 맥락 중심의 설명 ( 요약의 최소화 )
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 
                          해저 탐사
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전투
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데미지 / 작살 / 포획 시스템 
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작살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미니게임 종류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qte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연타
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산소 시스템
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최대치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장비 등급 
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소모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시간경과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피격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이동 ( 항속거리 + 교전시간 )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산소 소모량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심도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대쉬상태 여부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이동속도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무게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대쉬상태 여부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스쿠터 여부
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회복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회복 아이템 ( 상자습득 ) - 50회복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산소통 상호작용 - 전부회복?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산소 조개 상호작용 - 전부회복?
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무게 시스템
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소모품 상점
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당일만 사용 가능

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재료
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연구
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요리
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재료
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가격
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수량
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정보 제공방법
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서빙
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운영
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직원관리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활용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주방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능력치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고용
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꾸미기
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퀘스트 / 해금 진행방식
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메인 퀘스트 ( 스토리 )

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물고기
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재료
                          누진성 자원
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좋아요
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업그레이드
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직원 ( 성장도 )

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내용
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말투
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단락 길이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대화 시작시 평균 시간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미션 / 스토리 비율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몰입 요소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비용완화 요소
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연출
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UI
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아바타
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전체 그래픽
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텍스트 효과
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기타 효과
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가스절단기 미니게임 / 맥락 / 신규지역 해금 → 컨텐츠 해금 경험 강화
                          퍼소나
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잠수 중 물고기의 가치는 무엇을 기준으로 판단할 것인가
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계산 유저
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직관 유저
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재료-요리 비율 및 개괄적인 흐름은 어떻게 파악할 것인가
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구조화 유저
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직관 유저
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재화의 가치와 소모처의 효요은 어떻게 비교할 것인가
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단위별 가격 상승률 ( 역치 / 민감도 )
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실질 효용
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체감요인연출방식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sprite / mobile SNS 스타일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이모지형 말풍선 ( 캐릭터(고유/전용)와 이모지(통합/일관/직관/심볼)의 결합 이미지 )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모바일 UI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전화기능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모든 단축키에 대해 상시 UI 출력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모든 UI btn은 1회 클릭시 강조(설명/단축키등 추가 표기) → 추가 클릭시 효과 발생 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 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왜 조잡하게 느껴지지 않는가 → 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페이즈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잠수 2회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요리/판매
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개별 미션에 의미 강화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 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동시 최대 3개 제한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퀘스트 정보 창에서도 맥락 중심의 설명 ( 요약의 최소화 )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 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해저 탐사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전투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데미지 / 작살 / 포획 시스템 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작살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미니게임 종류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qte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연타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산소 시스템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최대치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장비 등급 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소모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시간경과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피격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이동 ( 항속거리 + 교전시간 )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산소 소모량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심도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대쉬상태 여부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이동속도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무게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대쉬상태 여부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스쿠터 여부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회복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회복 아이템 ( 상자습득 ) - 50회복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산소통 상호작용 - 전부회복?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산소 조개 상호작용 - 전부회복?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무게 시스템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소모품 상점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당일만 사용 가능
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재료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연구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요리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재료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가격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수량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정보 제공방법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서빙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운영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직원관리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활용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주방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능력치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고용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꾸미기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퀘스트 / 해금 진행방식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메인 퀘스트 ( 스토리 )
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물고기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재료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누진성 자원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좋아요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업그레이드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직원 ( 성장도 )
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내용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말투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단락 길이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대화 시작시 평균 시간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미션 / 스토리 비율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몰입 요소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비용완화 요소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연출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UI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아바타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전체 그래픽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텍스트 효과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기타 효과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가스절단기 미니게임 / 맥락 / 신규지역 해금 → 컨텐츠 해금 경험 강화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퍼소나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잠수 중 물고기의 가치는 무엇을 기준으로 판단할 것인가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계산 유저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직관 유저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재료-요리 비율 및 개괄적인 흐름은 어떻게 파악할 것인가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구조화 유저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직관 유저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재화의 가치와 소모처의 효요은 어떻게 비교할 것인가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단위별 가격 상승률 ( 역치 / 민감도 )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실질 효용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체감요인연출방식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sprite / mobile SNS 스타일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이모지형 말풍선 ( 캐릭터(고유/전용)와 이모지(통합/일관/직관/심볼)의 결합 이미지 )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모바일 UI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전화기능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모든 단축키에 대해 상시 UI 출력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모든 UI btn은 1회 클릭시 강조(설명/단축키등 추가 표기) → 추가 클릭시 효과 발생 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 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왜 조잡하게 느껴지지 않는가 → 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페이즈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잠수 2회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요리/판매
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개별 미션에 의미 강화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 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동시 최대 3개 제한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퀘스트 정보 창에서도 맥락 중심의 설명 ( 요약의 최소화 )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 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해저 탐사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전투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데미지 / 작살 / 포획 시스템 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작살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미니게임 종류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qte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연타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산소 시스템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최대치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장비 등급 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소모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시간경과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피격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이동 ( 항속거리 + 교전시간 )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산소 소모량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심도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대쉬상태 여부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이동속도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무게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대쉬상태 여부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스쿠터 여부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회복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회복 아이템 ( 상자습득 ) - 50회복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산소통 상호작용 - 전부회복?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산소 조개 상호작용 - 전부회복?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무게 시스템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소모품 상점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당일만 사용 가능
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재료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연구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요리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재료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가격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수량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정보 제공방법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서빙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운영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직원관리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활용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주방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능력치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고용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꾸미기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퀘스트 / 해금 진행방식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메인 퀘스트 ( 스토리 )
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물고기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재료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누진성 자원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좋아요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업그레이드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직원 ( 성장도 )
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내용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말투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단락 길이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대화 시작시 평균 시간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미션 / 스토리 비율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몰입 요소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비용완화 요소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연출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UI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아바타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전체 그래픽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텍스트 효과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기타 효과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가스절단기 미니게임 / 맥락 / 신규지역 해금 → 컨텐츠 해금 경험 강화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퍼소나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잠수 중 물고기의 가치는 무엇을 기준으로 판단할 것인가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계산 유저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직관 유저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재료-요리 비율 및 개괄적인 흐름은 어떻게 파악할 것인가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구조화 유저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직관 유저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재화의 가치와 소모처의 효요은 어떻게 비교할 것인가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단위별 가격 상승률 ( 역치 / 민감도 )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실질 효용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체감요인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 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스토리의 접근성에 대하여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소모성 자원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식당 영업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미션등록
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 
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스토리의 접근성에 대하여
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소모성 자원
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식당 영업
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미션등록
                        •  
                        • 스토리의 접근성에 대하여
                        • 소모성 자원
                        • 식당 영업
                        • 미션등록
                    •  
                    • 스토리의 접근성에 대하여
                    • 소모성 자원
                    • 식당 영업
                    • 미션등록
                •  
                • 스토리의 접근성에 대하여
                • 소모성 자원
                • 식당 영업
                • 미션등록
            •  
            • 스토리의 접근성에 대하여
            • 소모성 자원
            • 식당 영업
            • 미션등록
        •  
        • 스토리의 접근성에 대하여
        • 소모성 자원
        • 식당 영업
        • 미션등록
    •  
    • 스토리의 접근성에 대하여
    • 소모성 자원
    • 식당 영업
    • 미션등록

'플레이 게임 기록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HIFI Rush  (0) 2024.07.01
Ghost Runner  (0) 2024.07.01
Dredge  (0) 2024.07.01
Cuphead  (0) 2024.07.01
Carto  (0) 2024.07.01

+ Recent posts